슬릿(SLIT) 수술의 전 과정을 의사가 할 수는 없나요?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슬릿(SLIT) 방식으로 모발이식을 하면 의사가 슬릿(SLIT)을 만든뒤에 간호사들이 머리를 심는다는데 그게 사실인지요? 의사가 모두 다 할 수는 없는건가요?


물론 의사가 슬릿(SLIT)도 만들고 이식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슬릿(SLIT) 수술의 특성 상 혼자서 슬릿을 만들고 이식까지 하게 되면 이식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져 생착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슬릿(SLIT)수술은 특성 상  식모기에 비해 이식 속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보통 양쪽에서 2명 이상이 동시에 이식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식을 간호사가 하게 되므로 모발의 방향이나 각도가 간호사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냐고 하는 분들이 계신데 그것은 틀린 이야기 입니다. 슬릿으로 이미 만들어진 구멍에 따라 모낭이 들어가게 되므로, 슬릿(SLIT 단계 에서 이미 모발의 방향이나 각도가 정해집니다.
 
예를들어 머리를 피부에서 45도각도로 나오게 만들고 싶다면 슬릿(SLIT)을 만들때 비스듬히 45도 각도로 구멍을 만들기 때문에 누가 이식을 해도 모발은 그 방향으로 자라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모발의 방향과 각도는 이식하는 스텝에 의해서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슬릿(SLIT)을 만드는 의사에 의해 정해지게 됩니다.

물론 슬릿이식에 참여하는 간호사들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모발을 잡는 기술이나 슬릿에 넣는 기술을 습득하고 익히는데는 상당히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죠 미국과 유럽등 전 세계에서 오랜 기간 동안 검증을 받은 시스템이기 때문에 의사가 모든 과정을 다 하지 않는다고 너무 걱정하진 않아도 됩니다.
 
피부과 에서 레이저 시술을 받을 때 레이저는 의사가 하지만 피부관리와 그 후의 모든 과정은 관리사가 하는 것과 비슷한 이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슬릿과 식모기의 차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NHI 의 슬릿 방식 시술에 대한 설명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슬릿(SLIT)은 먼저 이식 부위를 만들고 그 자리에 모낭이 들어가므로 최초에 슬릿(SLIT)의 밀도와 방향 각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