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 모발이식을 하려고 하는데 탈모약을 계속 복용해야 할까요?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을 하려고 하는데 탈모약을 계속 복용해야 할까요? 제가 3년전부터 프로페시아를 먹고 있었는데요 초반에는 효과가 좀 있다가 그 후론 효력이 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머리가 빠지지도 않지만 새로 나지도 않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비절개로 모발이식을 하려고 하는데 계속 프로페시아를 먹어야 할까요? 머리에 비어 보이는 것에 수술을 하려고 하거든요.....

그리고 미녹시딜도 사용했을 때 효과가 좀 있었는데 이것도 계속 사용을 해 볼까요?


프로페시아 복용으로 효과를 보셨다면 지속적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사용을 중단하게 되면, 약효로 인해 둔화된 탈모가 가속화 될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과 탈모치료제의 복용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뒷머리에서 채취한 모발을 이식하게 되면 그 모발은 영구적으로 지속되겠지만 주변의 기존 머리카락들은 여전히 탈모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모발이식을 하더라도 약물은 복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수술전에 복용하는 프로페시아는 모발이식시 발생 할 수 있는 동반탈락의 부작용을 최소화 해주기도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