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부작용을 만회, 개선하는 방법이 없나요?

 

 
 

선생님. 프로페시아는 성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 할수 있다고 하던데. 설사 프로페시아로 성기능에 약화가 온다 해도 다른 식의 방법을 통하여 이를 테면, 운동이나 영양상태의 개선 등을 통한 성기능의 만회나 개선은 충분히 가능한건가요??

 

프로페시아의 성기능 장애 부작용 확률은 5% 이하 정도입니다. 성기능 장애가 생겼을 경우 복용하시는 중에 부작용이 생겨 지속되는 경우 약을 반으로 나누어 0.5mg을 복용하는 것을 먼저 권합니다. 1-2주 반알씩 드시는 것을 지속하시다가 부작용이 그래도 지속된다면 1/4 등분하여 0.25mg을 복용하도록 권해드립니다. 일본에서의 프로페시아 용량 실험에서는 0.2mg도 탈모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일본에서는 1mg 피나스테라이드 프로페시아와 0.2mg 피나스테라이드 프로페시아 두 가지 종류가 사용되고. 제 생각에도 0.2mg 프로페시아가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며 부작용 시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그렇게 처방드리고 있습니다. 혹은 다른 방법으로 남성호르몬제를 복용하거나, 발기부전치료제를 복용하는 방법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