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탈모와 정수리탈모 치료 계획

 
 

안녕하세요. 원장님. 탈모 치료계획 상담 좀 드릴께요^^ 제가 탈모초기 m자 정수리 같이 시작되었고 약물치료 시작한지 일주일입니다. m자는 약복용해도 탈모가 시작되면 모발이식 외엔 답이 없으므로 계획중에 있습니다. 문제는 정수리인데요. m자에 비해 비교적 약효과가 좋아 오래 유지를 하더라도 역시 이 마저도 탈모가 시작되면 어떻게 할지 고민입니다. 모발이식을 생각하자니 m자에 비해 탈모 방향이나 범위도 예측이 쉽지않고 해도 만족도가 높지 않다고 하더라구요ㅠ 두피문신 많이들 하신다던데 그것도 좁은 부위나 커버가 가능하지 싶고.. m자도 계획중이므로 많은 양을 이식하긴 힘들텐데 밀도를 줄이고 문신도 함께 하면 어떨까도 생각해 봤는데 예상이 잘 안되네요;; 어떤식으로 계획을 세우면 좋을까요??

 

말씀만으로는 답변을 드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현재 탈모상태와 가족력 등을 파악하여 앞으로 탈모 진행이 어떻게 될 지 어느 정도 가늠하여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머리숱계측검사, 모발현미경검사, 모발견인검사등을 받아보시고,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현재 가장 먼저 고려하셔야 할 일입니다. 정수리 머리카락의 밀도가 떨어지지 않고 머리카락이 가늘어져서 비쳐보이는 것이면 SMP(두피문신)이 좋은 효과를 보이고, 실제 모발밀도가 떨어져 있다면 모발이식이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