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인과 코카시안의 모발 이식수술 결과

 
 

어디선가 본 글중에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하는 모발 이식수술과 서양인(코카시안)을 대상으로 하는 모발 이식수술의 결과가 다르다고 하는데,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수술하는 방법이 차이가 있는 것인지, 인종따라 두피나 모낭이 달라서 그런것인지..궁금하네요. 수고하세요!

 

아시아인은 대개 다크 블랙의 모발을 가진 반면 피부 색깔은 밝은 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피부색깔과 모발 색깔의 음영차가 커서 같은 정도의 탈모라해도 백인과 흑인의 경우보다 탈모 성향이 강해 보입니다. 백인의 경우에는 금발에 하얀피부가 많고 흑인은 모발색깔과 피부 모두 어둡기 때문에 피부와 모발의 음영차가 적습니다. 또한 모발의 성향도 백인의 경우 곱슬기가 많아서 단위 면적당 같은 밀도로 모발이 있다고 해도 곱슬기 있는 경우가 두피가 비춰보이는 것이 적습니다. 수술하는 방법은 인종, 성별에 상관없이 이식시 슬릿 , 식모기 선택이외에는 채취법 등 모두에서 차이가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해드린대로 피부색깔과 모발색깔의 음영차이때문에 결과적으로도 달라져보일수 있기때문에 체감차가 느껴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