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중단후 잔털과 근육양이 증가했어요

 
 

28세 남자입니다. 프로페시아를 2-3년 복용하다가 별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중단을 한지 6개월이 지났습니다. 약을 중단하면 프로페시아로 얻은 효과를 잃어 머리카락이 빠진다는 말을 들었었는데 꼭 그렇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얼굴쪽에 잔털이 늘어나고 엉덩이 살은 빠지고 허벅지 쪽의 근육은 늘어난 것 같습니다. 프로페시아 중단 효과로 이런 현상도 일반적으로 생기는 것인가요?

 

그간에 탈모 치료를 하면서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는 많은 분들을 보아왔습니다. 그 수많은 분들중에 열분도 안되는 작은 수에서 체모가 줄어들었다는 분들도 계셨고 1-2%는 성기능 관련 부작용을 호소하셨습니다. 그런데 약을 중단한 이후로 질문하신 분이 느끼셨던 증상에 대해서 언급하신 분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전성 남성형 탈모가 아닐경우에는 프로페시아의 효과를 얻기는 힘듭니다. 효과가 있었다면 약 중단시 그간에 약으로 인해 빠지지 않았던 모발들이 따라잡기 탈모로 인해서 빠졌을 것입니다. 탈모의 종류나 패턴에 대해서 다시 한번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