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부작용에 대한 질문드립니다.

 
 

블로그를 운영해서 탈모에 대해 많은 정보 주셔서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직접 질문을 드려볼까 합니다. 저는 40대 남자이고 늦은 나이에 정수리쪽에 탈모가 생겨서 프로페시아를 처방받아서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복용전 설명드렸던 부작용 가능성이 현실로 나타났습니다. 성욕 감소도 조금 있는 것 같고 발기의 강직도도 전에 비해서 감소한 것 같습니다. 얼마나 약을 중단해야 이 증상들이 사라지게 될까요? 그리고 이 부작용들이 정말 약투여로 인해서 생긴건지도 궁금합니다. 가능하다면 약을 계속 복용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프로페시아는 체내 반감기가 6-7시간 가량입니다. 그리고 몸안에서 모두 빠져나가기 까지도 며칠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약 복용을 중단하시면 금세 예전으로 돌아오시게 될것입니다. 40 대 남성에 있어서 성기능 감소와 관련된 부작용들은 약 뿐만아니라 나이, 전반적 컨디션, 심리적 영향 등 많은 부분들이 복합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프로페시아를 복용하시는 분들중에서 40% 가까이 되시는 분들이 다른 원인에 의해서 성기능 관련 부작용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약 복용과 중단을 몇차례 직접 실험해보시면서 처방해주신 선생님과 상담해서 투약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 뉴헤어모발이식센터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