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와 탈모의 관계 그리고 희토류 세럼의 효과에 대해 궁금합니다.

 
 

1.헤어제품(샴푸,토닉,에센스등)으로인해탈모가올수있나요?? 그렇다면 증상으로 피부염등이 동반되나요?아니면 그냥 모발만탈락하나요?? 

2.대부분의 의사선생님은 토닉등이 효과가없다고하시던데 심우영교수님동영상을 봤는데 희토류 세륨으로만든토닉은 남성형탈모를 멈출수도 있다고 하던데 원장님께서도 세륨에대해알고계시나요??? 

3.이마가넓어지는사람은 약물효과를 못보는 사람이 많던데 ,그런경우엔 나이들어서 안정기에접어들어서 모발이식하기전까진 그냥 속수무책으로 보고만있어야 하나요???? 진행을 막을방법이없나요??

 

1. 일반적으로는 헤어제품이 탈모를 일으키는 일은 드뭅니다. 그러나 모발주기를 자극하거나 해서 일시적으로 탈모가 생기는 쉐딩이라는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제품이 피부에 맞지 않을 때 피부염이 생길 수 있는데 증상이 심할 경우 탈모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2. 탈모에 효과가 있다는 여러가지 성분이 있습니다. 세륨의 경우도 탈모치료에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현재까지 관련된 연구나 논문이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과학적인 연구결과가 동반되지 않았을 경우 효과여부에 대해서 경험적으로 밖에 말씀드릴 수 없는데, 세륨의 경우 사용해 본 적이 없어 제가 말씀드릴 부분이 없습니다. 

 3. 이마가 넓어지는 경우도 약물복용을 꾸준히 하시면 진행속도를 더디게 하거나 효과가 좋은 경우 진행이 멈출 수도 있습니다. 10년이상 탈모가 진행되지 않고 효과를 보는 분들도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