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탈모와 유전력 그리고 탈모치료에 대한 질문

 
 

1. 남자 정수리 탈모는 무조건 유전요인으로 생기는건가요?? 유전요인이 아닌 다른 요인으로도 정수리 탈모가 올수 있나요?? 

 2. 친가와 외가쪽 대머리나 탈모 있으신분이 없는데 할아버지의 형제 (작은할아버지??) 께서 탈모 혹은 대머리이실 경우 자기 자신에게 까지 유전 가능성이 몇 퍼센트나 될까요?? 

 3. 그리고 선생님께서 운영하시는 병원이요. 모발이식 말고 그냥 탈모치료도 하시는지요? 탈모치료도 하신다면 치료는 어떤 방향으로 하게 되나요? (남성정수리 탈모의 경우에요)

 


1. 탈모의 원인은 너무나 다양합니다. 유전적인 요인, 환경적인 요인 모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건강상태가 안좋을 경우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탈모발현은 한가지 유전적 요소만으로 발현하는 것이 아니므로 단순 계산으로 말씀드리기는 힘듭니다. 산술적으로 보면 할아버지의 형제가 탈모일 경우 할아버지가 그 유전자를 가질 확률 50%, 아버지가 그 유전자를 가질 확률 25%,본인이 그 유전자를 가질 확률 12.5% 정도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3.탈모치료 역시 물론 진료하고 있습니다. 탈모치료의 경우는 지속적인 약복용을 하면서 SGF성장인자치료, Laser치료, 두피스케일링 등 환자 분의 상태에 따라 치료하게 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