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할 때 식모기/노터치방식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수요일날 뉴헤어에서 상담받기로 한 일반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식모기 / 노터치 방식으로 수술을 받고자 하는데 상담원분께서는 그리 달갑지 않은 말투였습니다. 밀도부분에 차이가 많이 나고 식모기 / 노터치 방식은 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별로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이 방법을 선택한 이유는 금전적인 것과 뉴 헤어라는 병원이 가장 믿음이 가서입니다. 저는 여러 병원들을 봐왔지만 원장님은 정말 모발이식을 잘 하시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궁금한것은 왜 식모기/노터치 방식을 원장님은 추천하지 않으신가요?

 

저희 병원에서 수술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은 슬릿방식입니다. 슬릿방식의 경우 두피에 만들어지는 모발이 들어갈 구멍이 작기 때문에 촘촘하게 고밀도 이식이 가능하고, 구멍이 작으므로 상처회복이 빠릅니다. 또한 두피의 손상이 적어 생착률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식모기 혹은 노터치 방식은 식모기에 모발을 장착하여야 하는데 장착하기 위해 모낭주위조직을 많이 남기지 못하고 제거하여야 합니다. 

모낭주위조직은 많이 남길수록 모낭이 건조해져서 죽는 것을 막아주며, 생착률을 높여준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대신 슬릿수술의 단점은 수술시간이 많이 걸려 수술비용이 올라간다는 점입니다. 밀도가 높을 필요가 없거나 싼 수술비를 원하시는 경우 식모기/노터치 방식의 수술도 하고 있습니다만, 가장 궁극적으로 좋은 결과를 만들 확률이 높은 슬릿방식이 좀 더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식모기/노터치 방식은 2순위로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