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

탈모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

탈모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에 대해 나열해 봤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대부분 유전탈모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유전탈모가 아닌 다른 요인에 의한 일시적인 탈모나, 불필요하게 빠지지 않아도 될 모발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뿐이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섬유질이 풍부한 녹황색채소와 잡곡
녹황색채소에는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녹황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 카로티노이드(carotinoid)는 우리 몸에서 탈모를 일으키고 건강을 저하시키는 활성한소를 없애는 중요한 물질입니다. 대표적인 녹황색채소로는 당근, 파프리카, 토마토, 배추, 상추 ,시금치, 피망 등이 있습니다.

2.신선한 과일
제철에 나는 신선한 과일에는 탈모에 도움이 되는 많은 비타민 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견과류와 생선
호두,땅콩,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산들은 탈모를 방지하고 혈액을 맑게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 생선중에서 고등어, 꽁치, 참치 등의 등푸른 생선도 이런 지방산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알러지나 아토피 반응을 보이는 음식은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

4.해조류
다시마, 미역, 김 등에는 요오드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의 원료가 될 뿐 아니라 탈모의 주원인이 되는 DHT의 합성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피지선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검은 콩과 검은 참깨

6.충분한 수분섭취
하루 1.5L 이상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은 신진 대사 기능을 원활히해서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탄산음료나 커피 같은 형태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