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에서 아보다트로 약을 변경할 적절한 시기

◈ 프로페시아에서 아보다트로 약을 변경할 적절한 시기

안녕하세요 선생님, 운영하시는 블로그를 통해서 늘 좋은 정보를 감사히 얻고 있습니다. 저는 탈모로 지난 12년 동안 프로페시아를 복용해오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효과를 얻고 있는데요, 언젠가부터 헤어라인 부근과 관자놀이 부근의 모발이 부쩍 얇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정수리 부분은 여전히 두껍고 건강 하게 모발이 유지되고 있고요. 알아보니 아보다트가 앞머리나 관자놀이에는 프로페시아보다 더 효과가 있다고해서 약을 변경할 수 있음 변경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아보다트가 부작용면에서는 프로페시아보다 조금이라도 더 많이 생기는 것 같아서 선뜻 결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보다트로 변경할 수 있는지에 관해서는 전적으로 환자분의 담당 선생님께 맡기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헤어라인과 관자놀이 부근의 탈모에 대해서는 아보다트가 프로페시아보다 좋은 효과가 있다는 보고도 있고 환자분들의 결과도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성기능감소와 불임에 관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높다는 것도 잘 알아두셔야 합니다. 개개인마다 약물에 대한 반응과 순응도가 다르기 때문에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짧은 기간 시험적으로 변경하여 복용한 후 부작용 여부를 알아본 후 변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