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살인데 머리카락이 빠지고 있어요 탈모의시작인가요?

◈ 15살인데 머리카락이 빠지고 있어요 탈모의시작인가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15살 남자입니다. 보통 새벽 4-5시까지 게임 등을 하면서 깨어있고 오후 1-2시에 일어나는 편입니다.  일어나서 가끔 점심을 먹기도하고 주로 저녁을 먹습니다. 중간 중간에 배고플때면 아무때나 대중없이 주방에서 이것저것 간단히 먹기도 하고요. 지난달까지는 매일 산책이나 복싱 등의 운동을 했고, 샤워를 매일 한시간 정도 했습니다. 샴푸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 일요일에만 했습니다.  참, 그리고 거의 매일 하루에도 몇번씩 5분정도 머리카락을 가지고 놀고 3분간 쉬는 행동을 반복했습니다. 지금까지가 제 생활 패턴인데요, 어느 순간에서 부터인가 모발이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왜 그러는 걸까요?



우선 부모님과 함께 가까운 탈모전문 병원에 가셔서 머리숱계측검사를 비롯한 검사들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능하다면 제가 있는 병원에 오셔도 좋겠습니다. 말씀하신 상황으로만으로는 질문하신 분의 탈모양상이 스트레스성인지 , 유전성인지, 알러지성 인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치료방법도 말씀드릴 수가 없고요. 그리고 생활패턴과 잠자는 시간도 적합하지 않고, 식사 습관도 규칙적이지 않아서 신체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상황이기에 탈모가 잘 생길 수 있습니다. 물론 모발을 가지고 노는 행위도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