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가 점점 넓어지는데 어떤 약을 먹어야 하나요?


집안에 탈모유전이 있는 20대 남자입니다.

헤어라인 쪽 앞머리카락들이 최근에 갑자기 가늘어지고 양쪽 코너쪽도 점점 파이고 있습니다. 앞머리와 양쪽 코너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머리카락은 굵습니다.

인터넷에서 제 탈모증상을 좋게 해줄 제품을 계속 검색했는데 너무 많은 제품들이 있어서 결정하기가 힘드네요. 저같이 탈모가 막 시작된 사람한테 어떤 약이 가장 효과적일지 답변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상태를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은 노우드3단계 정도에 해당하는 상태이신 것 같습니다.

탈모에 효과가 있다는 아주 많은 약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효과가 없거나 미미한 것이 사실입니다. 헤어라인쪽 머리카락을 굵게 하거나 양쪽 모서리를 회복시키는 것은 더욱 힘든 일입니다.

헤어라인쪽 앞머리 부근의 머리카락을 굵게 만드는 것을 보장해주는 약은 없습니다만, 피나스테라이드(프로페시아), 두타스테라이드(아보다트) 등의 약을 드신 분들 가운데 드물게  효과를 보는 환자분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헤어라인 쪽의 머리카락이 다시 나게 하는 것을 기대하는 것보다는 최소한 탈모속도를 줄여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서 약 복용을 시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처방전이 필요한 약이니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한번 받아보시고 탈모 처방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國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