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News] 헤어라인 이식수술의 핵심은 자연스러움과 촘촘한 이식




-올림머리의 완성은 예쁜 헤어라인

소녀시대의 유리가 라디오 프로그램에 올림머리로 출연한 사진이 공개되며, 깐율이라는 호칭을 얻었다. “역시 여신은 이마까지 완벽!” 등의 찬사가 나오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연예인들의 올림머리 공개에 대한 환호와 동경은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다.

얼마 전 회자된 니콜의 올림머리 컴백 일명 ‘깐콜’을 비롯해 2NE1의 산다라박, 그리고 각종 시상식 무대를 빛나게 한 올림머리 스타일의 연예인들은 남성팬들을 설레게 했었다.
올 림머리를 했을 때 여성이 더욱 아름다워 보이는 것은 동그랗고 매끈한 이마와 여과 없이 드러나는 턱 라인도 있지만, 정갈하게 빗어 올린 헤어라인의 역할이 크기 때문에 감히, ‘올림머리의 완성은 예쁜 헤어라인이다’라고 말할 수 있다.

▲이마는 예쁜데 올림머리가 어울리지 않는다?

편안함을 위해 혹은 스타일을 위해 올림머리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꼭 올림머리를 해야만 하는 일부 서비스직 종사자들도 있는데, 본인의 올림머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과 헤어라인을 비교해서 살펴 볼 필요도 있다.

전체적인 얼굴의 비례보다 지나치게 넓은 이마를 가졌다든지, M자로 파인 이마를 가졌거나, 사각으로 각진 이마를 가진 이들이 대개 자신의 헤어라인의 불만을 가지게 된다. 주변에 보면 참 예쁜 얼굴형을 가지고 있는데 유난히 이마가 넓은 탓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M자형 이마의 경우 나이보다 늙어 보일 수도 있고, 좋지 못한 인상을 주게 될 수 있다. 이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미용의 목적으로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을 선택하고 있다.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근본적인 방법은 “헤어라인 모발이식”
헤어라인 모발이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바로 자연스러운 결과인데,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헤어라인의 특성을 살린 이식과 촘촘한 이식이 수반되어야 한다.

모발이식전문 병원인 NHI뉴헤어의 김진오 원장에 따르면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위해서는 헤어라인의 패턴과 방향성을 잘 살려서 이식하되, 이식할 부분의 모발은 앞쪽으로 올수록 얇고 가는 모발이 위치하고 피부에 밀착이 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특성을 이식한 모발로 똑같이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물론 이식부위에 가능한 한도내에서 최대한 촘촘하게 이식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특히, 여성의 헤어라인 모발이식에서는 기존의 식모기 이식보다 슬릿(Slit)방식의 이식이 유리하다고 한다.

김진오 원장은 "세계적인 모발이식 브랜드인 美國NHI(뉴헤어)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슬릿(Slit)방식으로 고밀도의 모발이식은 물론 식모기의 장점으로 여겨졌던 방향성 조절까지 가능하게 되었다"고 한다.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이식 전문병원에서, 취업 준비 10개월 이전에 하는 것이 바람직
김진오 원장은 최근 항공사 승무원, 호텔리어 등의 취업준비로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병원을 찾고 있는 이가 늘고 있는데, 헤어라인 이식 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기 까지는 적어도 10개월 이상이 소요되기 때문에 취업을 앞두고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생각하고 있다면 적어도 10개월 이전에는 시술을 받아야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낼 수 있다고 한다.

시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바로 가능하고 통증이나 회복에 따른 불편함이 적어 많은 여성들이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아름다운 이마라인을 가지기를 원하고 있다. 하지만 가볍게 생각하고 병원을 고르기에는 시술받는 부위가 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중요한 곳이므로 병원과 의사를 선택함에 있어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위한 CHECK POINT
1. 촘촘한 모발이식을 위해 식모기 이식보다는 슬릿(SLIT)방식의 이식 권장
2. 헤어라인의 패턴과 방향성을 잘 살려 자연스럽게 이식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