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치료를 계속 받아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지난번에도 문의 드렸엇는데요.
25살 인데 M자탈모로 치료를 시작하여 3개월이 조금 지났는데요. 치료는 헤어셀+메조테라피 먹는약으로 모나드 정 그리고 미녹시딜을 바르고 있습니다. 4개월이 되면은 헤어셀 메조테라피 관리가 끝이 나는데요.

제 고민은 솔직히 관리 받으면서 효과를 많이 보았습니다 이제는 쉐딩현상도 거의 완화 되더니 M자 부근에 잔털들이 많이 올라오는게 눈에 보입니다. 이게 약때문인지 메조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요..

그런데.. 윗머리 밑 뒷머리가, M자탈모 부분을 뺀 나머지 머리가 심히 얇아 졌다는 겁니다.

아마 치료를 받으면서 쉐딩 때문에 그런것 같기도 하는데요.. 윗머리랑 뒷머리도 다시 좋아 질수 있는지요..맞다면 이게 정상인지요.. 그리고 헤어셀 메조가 끝나는데 4개월 더 치료를 받는게 좋을지 아니면 먹는약과 바르는약만으로도 좋아질수 있는지.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치료를 시작하고 좋아졌다니 다행입니다.

피나스테라이드와 메조를 함께 시작했지만 주된 효과는 피나스테라이드로 인한 것입니다. 하지만 메조치료도 두피에 자극을 주어 탈모를 완화하는데 도움은 된 것입니다.

치료를 가전제품과 같은 것에 비유해서 안된 일이지만
메조 치료를 흔히 말하는 가격대비 성능비로 이야기를 한다면, 유전탈모에 효과가 있는 것은 사실이나 치료비용이나 들이는 시간에 비해 피나스테라이드보다 더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메조 치료는 본인의 경제적 상황과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계속 진행했을 때 분명 효과가 있겠지만, 이것을 하지 않는 다고 해서 급격한 차이를 보이진 않을 것입니다.

치료를 하지 않으면 더 나빠질지도 모른다는 부담감을 가질 필요도 없고, 치료가 괜한 낭비가 아닐까 하는 의심도 안해도 됩니다.

꾸준히 약을 복용해서 좋은 효과를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모발이 가늘어 지고 있는 것을 예의주시하면서 변화를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직 치료를 시작한지 3개월밖에 지나지 않았으므로 마음을 여유롭게 가지고 지내시기 바랍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의원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