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효과를 보는데 1년 걸렸어요

우선 이메일과 블로그를 통해 여러차례 답변을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작년 2012년 6월부터 프로페시아를 먹기 시작했는데 몇달이 지나도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에 호전이 없어 포기하고 싶었지만 제 질문에 대해 인내심을 가지고 1년 정도만 먹어보라고 격려해주셔서 계속 복용을 했었습니다.

그동안은 약을 먹은지 6개월이 지났는데도 샤워할때, 베게 위, 빗질할 때 등 머리카락이 계속 많이 빠졌었습니다. 그래서 프로페시아가 나랑은 맞지 않나보다 하고 생각했는데 꼭 참고 1년만 먹어보자고 생각을 했죠. 그런데 1년정도째인 저번달부터 눈에 띄게 탈모증상이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거의 안빠지는 것 같습니다.

전에는 자고 일어나서 베게위를 보면 20-30개의 머리카락이 있었는데 이제는 2-3개 정도이고, 샤워 후 빗질을 하면 30-40개 정도가 빠졌는데 지근은 2-3개 정도 빠집니다. 오늘 5분 동안 열심히 머리를 빗어보았는데도 2개밖에 빠지지 않았습니다. 옛날에는 이정도 빗으면 정말 엄청나게 빠졌었는데요. 하루에 대충보아도 150-200개 정도 빠졌던 것 같습니다.

1년이 지나니까 프로페시아가 효과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프로페시아가 이렇게 효과가 급작스럽게 나타나기도 하나요? 아니면 제가 약 반응이 늦은 체질이었던 것일까요? 빠지는 것은 줄었는데 다시 머리가 나기도 할지요?

어쨌든 지금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좋은 정보와 답변 항상 감사드립니다.

느끼지 못했던 것들이 어느 순간 갑자기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보통 프로페시아는 점진적인 양상으로 효과가 나타나며 첫 1년 동안은 시간이 흐를수록 효과가 증가합니다. 약을 계속드셔서 효과를 보셨다니 저도 기쁩니다.

약에 대한 반응은 사람마다 다르니까 머리카락이 덜 빠지는 것에서 끝날지 아니면 머리카락이 굵어지거나 다시 나기도 할런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의원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