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 탈모인데 SMP를 해야할지 모발이식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수리 탈모에 대해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정수리에 아주 머리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탈모가 좀 심한 편인데 이럴 경우  모발이 있는 상태에서도 모발이식이 나을지 smp가 나을지 궁금합니다.

2. 모발이식하고 난 후 초기에만 탈모약 복용하고 이식한 모발들이 자라면 약을 먹지 않으면 안될까요
(현재 40세이며 탈모약 복용경험없습니다 몇년동안 이 상태이며 더이상 탈모가 진행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식후에 점차 나이들어 조금씩 숱이 줄어드는건 괜찮을 것 같아서요 평생 약을 복용하기가 부담스럽습니다)

3. 탈모약을 지금이라도 먹는게 나중에 중단하더라도 결과적으로 좋을까요
바쁘시더라도 답변부탁드립니다. 

질문하신 순서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1. 모발 밀도 검사 및 부피 측정 해야 정확한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모발의 밀도가 떨어지면 모발이식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밀도는 높은데 머리카락이 가늘어서 두피가 비쳐보이는 경우는 SMP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2. 탈모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다면 굳이 약을 드시지 않아도 됩니다만, 보통 남성탈모의 경우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능하면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생 먹는다는 생각보다는 2-3년 정도 복용 후 효과를 확인한 뒤 복용 지속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어떨까합니다.

3. 6개월 이상 약을 복용할 계획이 있다면 나중에 약을 중단하더라도 복용하는 것이 득이 될 것입니다만, 2-3개월 정도만 드실 계획이라면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의원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