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 2개월째인데 이제서야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하나요?


프로페시아를 두달째 먹고 있습니다. 얼마전부터 다음과 같은 증상으로 일상생활에도 불편함을 느끼는데요...두달이나 먹었는데 부작용이 이제야 나타날 수 있는지,
그리고 혹시 복용자중 저와 같은 증사을 호소하는 분을 보신 적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1. 몸에 기운이 없다. 2. 두통이 있다. 3. 속이 더부룩 하고 소화가 안된다. 4. 속이 메스껍다.

이런것이 점점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프로페시아 이외에 먹은 약은 제가 감기 기운이 있어서 3일 전 쯤에 딱 3번 먹은 한약입니다. 그외에는 프로페시아 밖에 복용하지 않았거든요.그런데 이상한건 평소에도 감기때문에 양약을 먹으면 위의 4가지 증상과 거의 비슷한 증상이 생깁니다. 혹시 이런것도 부작용인지요? 아니면 그냥 제몸이 프로페시아를 안받는것 일 수도 있는 건가요? 


흔한 일은 아니지만 부작용은 약을 먹기 시작한 뒤 시간이 흘러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말씀하신 증상이 프로페시아의 일반적인 부작용은 아니지만, 프로페시아와 무관하다고 이야기 할 수는 없습니다.
프로페시아는 호르몬쪽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떤 증상이라도 생길 수는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페시아가 원인이 된 것인지 여부를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약 복용을 중단하는 것입니다. 약을 중단해서 증상이 사라지고, 약을 복용해서 다시 증상이 생긴다면 프로페시아로 인한 부작용일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의원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