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좀, 학계에서 최신 탈모치료의 방법으로 제시

작년 말에 열렸던 세계 모발이식 학회(ISHRS; International Surgery of Hair Restoration Surgery)에서 엑소좀에 대한 발표들이 나왔습니다. 

모발이식 저장액 연구로 유명한 미국의 제리 쿨리(Jerry Cooley)는 자기 자신을 포함한 100명의 환자에서 테스트를 하였는데, 대부분의 환자에서 치료 시작 후 2~4개월 정도 지나니까 효과를 보였습니다. PRP(platelet Rich plasma: 혈소판 풍부 혈장) 치료가 6개월 정도 걸리는 것이 비해 기간이 단축되었고, 효과도 객관적으로 더 나았다고 밝혔습니다. 부기나 염증 반응도 적었구요. 부작용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3개월 간 치료한 본인의 전후 사진을 보여줬는데 정수리와 윗머리 쪽의 모발굵기와 밀도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아래 보여드리는 저희 환자분 치료 사례와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억소좀 치료전-3개월 후- 6개월 후 사진

 

사우디의 샤디 자리(Shadi Zari) 역시 자신이 엑소좀으로 치료한 사례들을 발표하였는데 좋은 결과들을 보여줬습니다. 유전성 남성형 탈모(androgenic alopecia)에도 효과가 있었고, 이는 모발 성장과 재생 속도를 증가시켰기 때문으로 평가하였습니다. 이 의사는 저도 쓰고 있는 한국 엑소좀 제품을 쓰고 있어서 더 반가웠네요.  :)

작년부터 저도 엑소좀을 이용한 탈모치료를 하고 있는데 국제 학회에서도 조금씩 관련 발표들이 나오는 것을 보니 기쁩니다. 기존 치료보다는 분명히 효과가 더 있다는 것을 실험적으로 확인하고 도입했기 때문에 물어보시는 많은 의사 선생님께도 많이 설명드리고 있어요. 더 좋은 치료법들이 계속 나오므로 그 치료법들을 도입하고 병원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멈추지 않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