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매일 말고 '이틀에 한번'만 먹는 거 어떤가요?

 

블로그, 카페, 유튜브 여러 채널을 운영하다 보니까 굉장히 많은 질문을 받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이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아보다트와 같은 탈모약을 매일 먹지 않고, 이틀에 한번 먹으면 안되냐는 질문입니다. 비슷한 질문으로는 '하루 반알' 먹는 것의 효과를 물어보시는 것이 있습니다. 

탈모약들은 매일 복용하도록 나온 제품입니다. 탈모치료 효과를 제일 극대화하려면 매일 정량을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약의 실험 데이터들이 그런 부분을 말해줍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검색해보시면 용량에 대한 여러 실험 결과가 나옵니다. 

https://baldingblog.co.kr/2750

 

프로페시아 혹은 아보다트의 용량을 늘리면 더 효과가 있을까요?

커뮤니티 사이트를 보면 프로스카를 4등분해서 한 조각씩 먹을때는 별로 효과가 없었는데, 하루 3-4조각으로 복용량을 늘리니 효과가 있었다는 글이 있습니다. 약 용량을 늘리면 실제로 효과가 더 있을까요? 그리..

baldingblog.co.kr

https://baldingblog.co.kr/2796

 

아보다트 용량을 늘리면 탈모치료 효과가 더 커지나요?

두타스테리드에대해 구글에서 검색을 했는데... '아보다트같은경우 0.5mg -> 2.5mg로 5배로 변경시 혈중 dht농도는 92 -> 95~98 까지 미미하게 3~5퍼센트 상승하지만 놀라운사실을 두피dht에서는 50퍼센트에서 80..

baldingblog.co.kr

 

탈모약에 대한 부작용이 있을 때 용량을 줄여서 먹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 있다고 약 복용을 중단하는 것보다는 우선 약 복용량을 반으로 줄여서 반응을 보고, 그래도 부작용이 있다면 1/4까지 줄여서 복용하는 것까지는 먹지 않는 것에 비해 탈모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진료 보시러 오는 고객분들께 탈모약은 마치 운동과 같다고 말씀드립니다. 매일 운동하던 사람이 이틀이나 삼일에 한번 운동하면 어떨지 물어보시는 것과 비슷하다구요. 매일 하시는 것이 가장 운동효과가 좋겠지만, 안 하는 것보다는 이틀이나, 삼일, 아니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운동을 하시는 것이 낫겠죠. 그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탈모약 부작용이 없다면 매일 드시구요, 부작용이 있으시다면 매일 반알, 혹은 이틀에 한알 드시는 것을 차선책으로 고려해보세요.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