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 생애 가장 머리숱 많은 날

'언어의 온도'로 유명한 이기주 작가님의 초기작 중에 '오늘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이란 작품이 있습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871689

 

오늘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

당신이 마주한 오늘이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젊은 날이다!『오늘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은 한때 대통령의 연설문 작성자로 활동했던 저자가 평범한 사람들과의 대화 속에서 발견한 소박한 삶의 흔적들을 기록한 책이다. 좌절과 실패를 겪으면서 꿈과 사랑에 목말라하는 이들, 오늘과 다른 내일을 꿈꾸며 하루하루 살아가는 사람들의 일상을 때로는 미세하고 부드럽게, 때로는 솔직하게 묘사했다. ‘수첩왕자’라고 불리던 경비원 아저씨, 지하철에서 10번 마주친 여자에게 고백

book.naver.com

이 책 제목을 머리카락에 대입해 생각해보면, 젊을수록 머리숱이 많을테니까 내 인생에서 머리카락이 제일 많은 날은 오늘입니다. 

 

최근 찍은 영상인데 저도 M자 탈모가 많이 진행되었네요. ㅠㅠ

 

전제가 하나 붙기는 합니다. 아무것도 안한다면 말입니다. 

탈모가 있는 사람은 노력하면 이 말을 틀린 말로 만들수 있습니다. 탈모치료를 열심히 하시면 머리카락 숫자와 굵기를 더 늘릴 수 있어요. 효과가 좋은 분은 가끔 제가 보여드렸던 사례들처럼 극적으로 좋아지시기도 합니다. 

https://baldingblog.co.kr/2803

 

아보다트(두타스테라이드) 복용 1년 후 전후 사진

프로페시아(피나스테라이드), 아보다트(두타스테라이드)로 대표되는 탈모 치료약들이 있습니다. 이 약들을 복용하면 과연 머리카락이 다시 나는지 효과에 대해서 의구심을 갖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약효는 사..

baldingblog.co.kr

https://baldingblog.co.kr/2955

 

탈모약, 머리카락이 나는 건 아니죠? - 아보다트 6개월 복용 전후 사진

이런 질문 많이 하십니다. "탈모약 먹는다고 머리카락이 나는 건 아니죠?" 아닙니다. 머리카락이 나는 분들도 있습니다. 탈모약은 유지 효과만 있고, 새로 머리카락이 나게 하는 효과는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baldingblog.co.kr

 

머리카락 숫자가 늘어나는 것은 아니고, 머리카락의 위치를 옮겨주는 것이긴 하지만 '모발이식' 역시 머리카락 숱을 많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https://baldingblog.co.kr/2913

 

모발이식은 어떤 분들이 받나요?

몇 년째 프로페시아를 먹는데 효과가 없어서 모발이식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발이식을 받으시는 분들은 주로 어떤 분들인가요? 프로페시아 약효가 없는 분들? 프로페시아로 효과를 봤지만 더더욱 좋은..

baldingblog.co.kr

 

이기주 작가님의 말을 머리카락에 대해서 만큼은 틀린 말로 만들고 싶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젊은 날은 오늘이지만, 모발은 내일 더 젊게 만들도록 같이 노력해봐요!!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