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만드는 모낭 세포, 냉동 보관 가능해지다

https://www.businesscloud.co.uk/news/world-first-start-up-hairclone-launches-baldness-cure

 

'World first' start-up HairClone launches baldness cure

BioTech start-up HairClone has announced what it describes as a ‘world first’ follicle banking service

www.businesscloud.co.uk

정자, 난자, 태반 세포를 냉동 보관하듯이 머리카락을 생산하는 모낭을 냉동 보관하는 기술이 영국에서 승인되었습니다. 

영국의 HTA(Human Tissue Authority)는 탈모를 우려하는 사람들이 모낭을 냉동 보관하는 것을 승인하였고, 맨체스터에 있는 한 스타트업 업체가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100개 정도의 모낭을 채취한 후 영하 180도로 냉각 시켜 보존한다고 합니다. 비용은 2000파운드(약 360만 원), 연 보관료는 100파운드(약 15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저도 잘 아는 의사인 베삼 파조가 인터뷰를 하였군요. 젊을 때 모낭을 보존해두는 것이 나중에 나이가 들어서 모낭을 채취하는 것에 비해 더 좋은 점이 있나봅니다. 정자와 난자처럼요. 그게 아니라면 나중에 복제 기술이 나왔을 때 나이가 들어도 모발이 없는 것은 아닐 테니, 모발이식이 필요한 시기에 채취해서 복제한 후 이식하는 게 덜 번거로울 것 같은데 말이죠. 

기사로 접한 내용이라 정확한 내용이 논문이나 발표 등으로 나오면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