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이마 교정을 위한 해결책, 헤어라인 교정




박현수기자

기사입력: 2011/05/11 [09:53]  최종편집: ⓒ 문화저널21


넓은이마 교정을 위한 해결책,
헤어라인 교정


△ 슬릿이식을 통한 촘촘하게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이식 결과 : 자료 제공 NHI 뉴헤어 여성헤어라인 전문 교정 센터(http://www.new-hairline.co.kr)”

[문화저널21=박현수기자] 다른 사람에 비해 이마가 넓어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은 이마와 앞머리 때문에 늘 고민이다. 답답해 보인다는 주변의 이야기를 듣고도 앞머리를 뒤로 넘길 수 가 없다. 어떤 경우엔 얼굴 자체는 매우 작은 편인데 이마가 넓거나 높아서 얼굴이 더 커 보이는 경우도 있다.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이마의 모양을 개선할 수 있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작고 입체적인 외모를 부각 시킬 수도 있다. 
헤어라인은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위다. 예쁘고 균형 있는 이마는 시원한 인상을 주지만 너무 넓은 이마나 불규칙한 헤어라인은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된다.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서 이마를 낮추거나 좁히면서 보기 좋은 형태로 디자인 하면 얼굴도 작아지고, 동안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최근 이와 같은 이유로 헤어라인 교정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모발이식 전문 병원을 찾는 이가 늘고 있다. 남성의 경우에도 마찬가지겠지만, 여성의 경우엔 탈모치료가 아닌 미용개선의 목적이 1순위이므로 단순히 머리가 자랐다는 것만으로는 만족하기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여성의 헤어라인 교정에 있어서는 무엇보다도 자연스러운 결과가 중요하다.
이마를 1cm 이상 아래로 낮추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밀도와 디자인이다. 이식되는 모발의 밀도가 촘촘하지 않으면 오히려 안 한 것만 못한 어색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얼굴의 이상적인 비율을 고려해 수술을 한다면, 단연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가면 될 것이다. 그렇다면 촘촘한 이식, 즉 고밀도 이식을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선택해야 하는 것일까?

▽ 촘촘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식모기 이식보다 슬릿(SLIT) 이식이 좋다.

슬릿(SLIT)과 식모기의 차이점이 뭘까? 슬릿(SLIT)은 혈관 주사 등에 쓰이는 바늘과 같은 도구로 머리가 심어질 곳에 미세한 구멍을 만든 후 분리된 모낭을 하나씩 심는 것이고, 식모기는 마치 샤프펜슬과 같이 생긴 기구에 모낭을 끼워 구멍을 냄과 동시에 모낭을 심는 방식이다.

식모기는 도구 자체가 가지고 있는 두께 때문에 촘촘하게 이식하는데 있어 한계가 있다. 하지만 슬릿(SLIT)은 미세한 바늘을 사용 해 이식 자리를 만들기 때문에 보다 고밀도로 이식이 가능한 것이다.슬릿(SLIT)에 비해 식모기 이식은 생착률도 떨어질 수 있다. 식모기에 모낭을 끼우기 위해 모낭조직을 가늘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조직을 얇게 만들게 되면 모낭의 건강도 보장 할 수 없기 때문에, 생착률도 보장하기 어려운 것이다. 하나의 모낭이라도 낭비되어 자라지 않는다면 아까운 것은 둘째치고 헤어라인이 듬성듬성해져서 오히려 보기 흉하게 될까 걱정이다.
미국과 일본 그리고 유럽에서는 대부분 슬릿(SLIT)방식으로 모발을 이식하지만, 한국과 중국은 식모기 사용을 선호한다고 한다. 슬릿(SLIT)방식이 고밀도 이식도 가능하고, 가장 건강한 상태의 모낭을 이식할 수 있다는데, 왜 국내의 병원들은 식모기 사용을 선호하는 것일까? 
 
식모기에 의한 모발이식은 소수의 인원으로도 수술이 가능하고, 오랜 기간 훈련되지 않아도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이식부위의 밀도도 낮고 모낭의 생착률도 보장하기 어렵지만,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병원 측에 부담이 적다. 반대로 슬릿(SLIT)방식은 의사 한명 당 최소 5명에서 7명까지의 수술팀이 필요하고, 일정기간 교육을 거치지 않으면 진행이 불가능하다.
 
이런 단점 때문에 국내 대다수의 병원이 식모기에 의한 모발이식을 선호하게 됐고, 고밀도의 결과 보장이 어려워지면서 ‘이마선 낮추기'를 꺼리게 된 것이다. 물론 식모기를 통해 이식을 하면 그만큼 수술 시간은 단축 될 수 있어 수술 비용도 낮아지겠지만, 얼굴에서도 가장 눈에 잘 띄는 이마를 동그랗고 아름답게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으로 부각시키려면 심사 숙고해야 할 문제라고 본다.
시술 후 일상복귀가 빠르고 통증이나 회복에 따른 불편함이 없어 많은 여성들이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아름다운 이마라인을 만들 있다. 하지만 가볍게 생각하고 병원을 고르기에는 시술 받는 부위가 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중요한 곳이므로 병원과 의사를 선택함에 있어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

촘촘하고 자연스러운 이식을 위한 슬릿(SLIT)방식 헤어라인 교정에 대해서는 여성헤어라인 전문 교정 센터(http://www.new-hairline.co.kr/info/info.php)” 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도움말 : NHI 뉴헤어 여성헤어라인 전문센터 |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 실시간 시사 문화 종합 뉴스 ‘문화저널21' 보도자료문의 news@mhj21.com
《고품격 문화 종합 주간 신문 ‘주간문화저널' 보도자료수신 master@mhj2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