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이 잘되더라도 모발이 계속 유지가 될까요?


김진오 원장님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중반 남성이고 곧 모발이식을 받을 예정입니다. 수술을 기다리면서 고민이 많이 생겨 원장님께 질문을 드려봅니다저는 탈모가 어느 정도 진행이 된 상태입니다모발이식수술을 받고 나면 과연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을 지, 얼마나 유지될 지 알고 싶습니다. 여러 후기들을 봐도 대부분 1-2년의 후기 밖에 없어서 얼마나 유지되는 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1-2년이 지난 뒤에는 수술 받은 사람들이 대부분 만족하는 건지 후기로는 알기가 어렵네요. 수술 후에도 M자가 진행되어서 탈모가 더 진행되면 수술하기 전보다 보기 안좋을 것 같습니다. 원장님께선 아주 오랫동안 모발이식을 해오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오래 전에 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의 최근 경과나 3-4년 케이스들도 갖고 계신가요? 혹시나 실례가 아니라면 제가 한번 볼 수 있게 해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에 올라오는 사람들의 질문과 원장님의 친절한 답변 감사히 보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모발이식 수술은 뒷머리와 옆머리에서 머리카락을 채취하여 탈모 부위에 그 모발을 이식하게 됩니다. 이 부위를 안전 지역(safe area)이라 부르며, 유전성 남성형 탈모에 있어서 가장 저항성이 큰 모발입니다. 그래서 모발이식을 할 때, 측면과 후두부 부위 모발을 이용합니다이론 상으로는 이식모 역시 뒷머리의 성질을 띄게 됩니다. 나이가 많이 들어 뒷머리까지 빠질 정도일 경우의 심한 탈모로 이식모도 빠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제외하고는 뒷머리는 가장 늦게 까지 남아있는 모발입니다. 안전지역에서 모발을 채취하여 심은 머리카락이라면 뒷머리와 비슷하게 지속될 것이라 예상하시면 됩니다1-2년의 모발이식 후기가 많은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모발이식 후 최종 결과를 보는 시점이 그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수술 후 2-3년 후에도 지속적으로 탈모 관리를 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갑자기 이식모가 빠져버리는 일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많이 걱정이 되시겠지만 염려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희 병원 홈페이지의 모발이식 전/후 사진을 보시면 간혹 수술 2-3년이 넘은 분들의 사진이 있습니다. 1-2년 후의 결과를 알고 싶으시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