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염이 많은데, 체모이식을 하는건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김진오 원장님, 저는 수염이 제법 많은 편입니다. 요즘 인터넷을 보면 수염을 이마 M자라인이나 전두부 사이사이에 이식법 광고가 종종 보이더라구요. 체모이식에 대해서는 원장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타 모발이식 병원 의사분은 턱수염을 이마라인에 직접 심는 모습도 보여주시기에 신뢰가 가서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수염이나 머리카락이 아닌 다른 체모를 이용하는 이식에 대해서는 제 블로그에 여러번 말씀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모발에 비해 체모는 자라는 속도가 현저히 느리고, 1모 모낭이 많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비해 그 풍성함이 떨어질 수 밖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생착률 역시 머리카락에 비해 다소 떨어진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채취할 머리카락이 심각하게 부족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능한 모발이식 과정에서는 사용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다만 이식모가 많이 부족한 경우 머리카락과 같이 섞어서 쓰는 경우는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중요 부위는 머리카락으로 이식하고, 눈에 잘 띄지 않는 부위에는 체모를 이식하는 것이 차선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