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효과가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프로페시아를 3년 정도 복용하고 있습니다. 복용 후 1년 정도 지난 시점에서 효과가 아주 좋았던 것 같습니다. 20% 정도 모발이 늘어난 느낌이었습니다. 그 후 1년 정도는 효과가 서서히 줄어든 것 같고, 그래서 미녹시딜을 쓰기 시작해서 역시 또 좋은 효과를 보았습니다. 현재 미녹시딜 사용 1년 정도 지났는데 또 효과가 줄어들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약효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시간의 흐름에 따른 프로페시아의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프로페시아 복용자들이 말씀하신 것과 같이 1년 정도 지나면서 체감되는 효과는 조금 떨어지고, 그 이후로도 조금씩 떨어지게 됩니다.

좌측 녹색 박스안에 들어있는 그래프까지가 1년째까지의 기간을 표시하는 것이고, 녹색 선이 프로페시아 복용군, 회색 선의 가짜약 복용군(즉, 약을 먹지 않은 그룹)입니다. 1년째까지 프로페시아 복용군은 모발의 양이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비복용군은 모발의 양이 감소하는 양상을 뵙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복용군의 그래프는 모발의 양이 감소하지만 5년째까지도 처음 복용을 시작했을 때보다는 단위 면적 당 38개의 모발의 양이 증가해 있습니다. 비복용군은 시간이 흐르면서 계속 모발이 감소하여 5년 후 단위면적당 239개의 모발이 감소했습니다.

주황색 선은 1년간 프로페시아를 복용하지 않다가 복용한 군인데, 역시 1년 동안 가장 모발양의 증가량이 많다가, 1년 후부터 조금씩 감소하지만, 5년째 처음 실험 시작 전과 비교하여 단위면적 당 4개의 모발이 증가한 결과를 보입니다.

체감하는 약효와는 별개로 지속적으로 계속 약을 복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약 복용을 중단하시면 급속도로 탈모가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