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이식수술시 후두부 흉터와 SMP(두피문신)을 통한 흉터제거


 
 

비절개 방식으로 모발이식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년전에 절개식으로 수술을 받아서 선 흉터가 있어서 고민을하다가 SMP를 통해서 선흉터를 최소화하고 머리를 짧게해서 비절개 수술을 받으면 어떨까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아, 그리고 비절개수술까지 다하고 나중에 모든 흉터(절개,비절개)를 SMP로 커버하려면 얼마나 시간이 지나야 가능한지도 알려주세요.

 


FUE scar 비절개 흉터 (before SMP)


FUE scar 비절개 흉터 (after SMP)



말씀하신 방법 모두 가능합니다. 비절개 방식을 통한 모발이식 수술을 하기전에 기존의 선상의 흉터를 SMP(두피문신)를 통해서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SMP후 최소 3-4일 후 가능합니다. 그리고 수술을 한 후에 흉터를 SMP로 가리기 위해서는 최소 3-6개월의 시간이 지나고 두피가 안정된 후에 가능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수술을 꼭 비절개 방식으로만 하시려는지도 궁금합니다. 두번 절개 수술을 한다고 해서 두개의 선상 흉터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두번째 절개 수술을 할때 처음의 선상흉터를 맞물려서 떼어내면 두번의 수술후에도 한개의 선상의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수술 방법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