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두 세포 탈모치료와 3D 모낭복제가 가능할까요?

 
 

1.모유두세포를 통한 틸모치료가 화제던데요. 생각했던것보다 훨씬희망적인 내용이더라구요. 원장님이 보시기엔 10년정도 후엔 상용화가 가능할것으로 보시나요? 

2. 또 최근 기사중엔 3d프린터에대한 기사도 많던데 실제로 이미 환자의 세포를 이용해 신체조직을 만들어서 이식하는 수술이 이루어젔다고 하고, 그분야에 있는사람 말로는 10년안에 인공심장을 만들어서 이물반응없이 이식할수있을거라던데 그렇다면 10년내로 탈모도 완치되지않을까요??

 

1. 저 역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내용입니다. 몇년 후가 될지 예측하기는 힘듭니다. 기술이 완벽히 완성되었다하더라도 임상실험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상용화까지 4-5년 이상은 걸리게 됩니다. 항상 제가 예로 들어 말씀드리는 것이 "암 정복"입니다. 제가 아주 어릴 적부터 신문기사로 꾸준히 나온 것이 암 정복 머지 않았다'였습니다. 물론 예전보다는 기술이 획기적으로 발전하기는 했지만 아직까지 암을 완벽히 치료하는 법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긍정적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만 시간이 많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전에 블로그에 관련글을 쓴적이 있습니다. 

http://www.baldingblog.co.kr/1567 

2. 3D 프린터 기술도 큰 기대가 됩니다. 그러나 역시 상용화까지는 특히, 모발은 순환주기를 갖는 세포이기 때문에 쉬운 일은 아닙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