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를 복용하면 남성호르몬 양이 증가하나요 감소하나요?

 
 

28세 남자입니다. 정수리에 탈모가 있어서 몇달전부터 프로페시아를 복용해오고 있습니다. 효과가 있는 것 같고, 별 부작용도 없어서 매일 한알 씩 잘 먹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제가 웨이트를 즐겨하는 편인데 얼마전 검색을 하다보니 프로페시아를 먹으면 테스토스테론이 증가한다는 글도 있고 감소한다는 글도 있습니다. 근력 운동을 하는데 있어서 테스토스테론이 필요한 것 같은데 상반되는 내용의 글을 보니 저도 헷갈리더군요. 계속해서 복용을 해야할지 근육만드는데는 지장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단백질 드링크는 먹고 있지 않습니다.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면 초기에는 테스토스테론 양이 살짝 올라갑니다.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변화하는 기전을 차단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결국에는 호르몬 레벨이 다시금 정상화되도록 체내에서 조정이 되고 있습니다. 다시금 말씀드리면 프로페시아를 복용한다고 해서 체내 테스토스테론 양이 계속해서 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웨이트를 해서 근력을 기르거나 근육을 합성하는데에 지장이 없다는 것입니다. 질문하신 분이 생화학자나 약리학자여서 연구적으로 분석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탈모 치료를 위해서 프로페시아를 계속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프로페시아는 어떤 사람을 아놀드 슈왈츠제네거처럼 근육질의 몸매로 만들어주지도 않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