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조랄을 자주쓰면 탈모가 생기는 경우가 있나요??

 
 

선생님 어제 케토코나졸에 관한질문을 올렸던 사람인데요. 니조랄이 주2회만사용하라고 써있더라고요. 니조랄을 자주쓰면 탈모가 생기는 경우가 있나요?? 그리고 제가 니조랄대신 나졸이라는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제약사만 다른것이라고 해서 사용했는데 냄세도 다르더라고요 그래도 그냥써봤는데 이걸로 머리감으니까 감을때만 백개정도가 빠졌습니다. 특정부위에서만 빠지는것도아니고 그냥 전체적으로 긴머리 짧은머리 가는머리 굵은머리가 그냥 후두둑빠졌습니다. 그리고 물에 적셔있을때 머리를 만지면 그냥 너무 손쉽게 막빠집니다. 니조랄사용시에는 안이랬는데 이게 샴푸탓일까요???

 

니조랄을 자주 쓴다고 해서 탈모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항진균성분이 들어있고, 또 세정력 자체는 일반샴푸에 비해 떨어지기 때문에 주 2회를 권해드리는 것입니다. 지루성두피염이 심한 환자분의 경우 매일 사용하라고 말씀드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니졸샴푸는 제가 검색을 해보아도 나오지 않아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니조랄 샴푸의 카피제품이라면 제품을 카피제품으로 바꾸었다는 이유만으로 탈모가 진행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우선 제품을 바꿔보시고 다시 한번 샴푸를 해보는 것이 인과관계를 아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