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의 종류에 따른 선택과 엘크라넬에 대한 질문입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미녹시딜을 제가 한동안 바르다가 한 6개월 정도 안바르다가 다시 바르고 있습니다. 나녹시딜이라는 제품이 요즘 좋다고 해서 발랐는데 눈이랑 머리가 너무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던 목시딜로 바꿨는데.... 기존에는 안그랬던거 같은데 얼굴하고 도포 부위에 두드래기?여드름 같은게 너무 올라오더라구요. 그래서 일주일정도 끊었다가 다시 발라봤는데 다시 그러더군요. 그래서 질문 드리고 싶은건. 

1.좀 순한 미녹시딜은 어떤 제품이 있을까요. 

2.여드름이나 두드래기가 생기는 증상이 탈모를 가속화 시킬수 있나요? 

3.엘크라넬이라는 제품은 굉장히 부작용이 없다는데 남자가 사용해도 괜찮나요?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

 

미녹시딜로 인한 알레르기 증상 같습니다. 미녹시딜로 인한 알레르기는 대부분 프로필렌 글라이콜(propylene glycole)이라는 성분때문입니다. 로게인 폼(Rogaine Foam)이란 거품형태의 미녹시딜에는 이 성분이 없어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분들이 편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아직 출시가 안되어 아마존이나 이베이같은 헤외구매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여드름이나 두드러기 자체가 탈모를 가속화시키지는 않습니다. 엘크라넬은 사용감이 편해 미녹시딜 사용이 힘드신 분들이 많이 사용하십니다. 또는 미녹시딜과 병합해서 많이 사용합니다. 남자들이 써도 괜찮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