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와 절개를 동시에 하면 더 많이 이식하고 뒷머리 양도 더 줄어드나요?

 
 

원장님께서 올리신 똑똑한대머리 잘 봤습니다. 그런데 그내용중에 뒷머리숱이 적은 사람은 7500모정도가 이식이 가능하다고 예시를 들어주셨는데요. 만약 그런사람이 절개와 비절개를 같이이용하면 그것보다 다 많은 양의 모발이식이 가능한가요??? 그리고 비절개모발이식을 했을때 뒷머리숱이 많이적어져서 비어보이지 않을까요????

 

이론상 가능한 모발이식의 개수를 말씀드린 것입니다. 실제적으로 이식량을 최대로 하기 위해서는 절개법 후 비절개법, 혹은 절개법과 비절개를 같이 이용해서 수술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뒷머리카락이 밀도에 따라 가능한 모발이식량이 정해지는데 밀도가 좋은 경우는 7500모 이상의 모발이식도 가능합니다. 비절개이식을 대량으로 할 경우 말씀하신 것과 같이 뒷머리 숱이 비어보일 수 있습니다. 50%법칙(Rule of 50%)'라고 해서 뒷머리숱이 50% 이상 줄지 않는 이상 육안으로는 큰 차이가 없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기르시고 50%이상의 모발을 채취하지 않는다면 비절개법 수술 이후에도 비어보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