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을 하려는데 1차수술은 절개법이 나을까요?

 
 

선생님 이제 모발이식을 하려고 하는데, 20중반 탈모인 사람은 1차수술을 절개로 하는 것이 좋나요? 아니면 비절개로 하는 것이 좋나요? 의사분들도 의견이 엇갈려서 선생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20대 중반의 나이와 1차 수술을 절개로 할지 비절개로 할지는 관계가 없습니다. 원하시는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각 방법의 장단점을 파악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고르시면 됩니다. 비절개법은 뒷머리 채취부 흉터가 절개법에 비해 널 눈에 띄는 것이 장점이나, 모낭의 안정성이 절개법보다 더 예민하여 섬세하게 다루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비절개방식의 생착률 부분도 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많이 향상이 되서 거의 같은 수준으로 생각하셔도 좋습니다만, 이는 좋은 시스템과 기술을 갖춘 병원이어야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따라서 뒷머리 선상 흉터에 거부감이 클 경우에는 비절개법을 선택하되 많은 경험과 좋은 시스템을 갖춘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셔야 하므로 절개법에 비해 훨씬 신중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절개법의 경우는 비절개법의 비해서는 모낭이 예민하지 않아 안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보통 의사들은 자신들이 자신이 있는 방법을 권하게 되는데 각 병원마다 의견이 다른 이유는 그 때문으로 보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