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하면서 쌍가마를 좀 가릴 수도 있을까요?

 
 

쌍가마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정수리 탈모를 겪고 있을 경우 가마가 한개인 사람의 정수리 탈모보다 더 휑한데 쌍가마 같은 경우 수술 디자인이 일반 사람과 비교해서 조금 다르게 디자인하나요? 그리고 모발이식으로 가마를 없앨수도 있나요??

 

쌍가마일 경우 아무래도 비쳐보이는 영역이 넓어서 탈모가 생길 시 좀 더 비어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수술 시 가마의 방향을 맞추어서 이식을 하게 되는데 쌍가마일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디자인이 한개일 경우와는 다릅니다. 모발이식으로 가마를 최대한 안보이게 할 수는 있습니다만, 가마라는 것 자체가 머리카락의 흐름으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모발방향을 거스르지 않는 이상 완전히 없애기는 힘듭니다. 방향에 상관없으시다면 없앨 수도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추가답변


 
 

답변에 모발방향에 상관없다면 가마를 없앨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이러면 많이 부자연스럽나요?? 아니면 스타일링 같은거 낼때 힘들까요?? 가마가 남들에게 보여서 좋은점이 없어보이는것 같아서요.

 

일부러 가마를 없애면 부자연스럽습니다. 가마라는 것이 원래 모든 사람에게 있는 것이고, 머리카락의 흐름을 따라서 생긴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없애기 위해서 머리카락의 방향을 바꾸어야 하는데 나중에 스타일링 시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