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는 머리카락을 자르지 않고 시술이 가능할까요?

 
 

윗머리가 정상모발보다 빈도가 50%정도로 낮거든요, 이경우 빈곳에 정밀하게 모발이식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더빠지고 해야하나요? 심다가 잘못해서 이미모낭있는곳에 심어질수도있고해서 손실율도 어느정도 감안해야하는지가 궁금해요. 8배율루빼인가? 그걸로하기때문에 괜찮을것 같기도 한데 . 나이가 젊어서, 탈모인거를 티내고싶지가않아서 다 빠질때까지 기다리기가 곤란한데 어떡하죠? 또는 smp도 생각하고있는데, smp는 머리안자르고, 정상모발보다빈도 50%쯤 되는곳마다 모발이식보다도 정밀하게 수술가능한가요? 마이크로니들이 슬릿방식이나,식모기보다 얇을것같은데 어떤가요? 나중에 탈모가 더진행되서 50%빈도에 smp한 부분에서 더빠져서 빈도10%에 smp자국들만 피해서 정밀하게 모발이식도 가능한가요? 모발이식 비절개는 최후의 보루로 생각하고있어서 smp먼저해보려고 하거든요, smp는 휴가만 3일정도내면, 머리만 못감을뿐이지, 머리를짧게깎거나, 일생생활에 지장이 있거나 하진않죠? 직장동료들 모르게 가능하나요?

 

모발의 밀도가 실제로 50% 정도 떨어져 있다면 이식의 적응증이 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발이 가늘어져서 없어보이는 것이라면 모발이식보다는 약물치료나 SMP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이식 시 기존모발에 손상을 주지 않기 위해 고배율 확대경을 쓰고 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SMP의 경우 모발이식보다 바늘이 더 가늘기 때문에 더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나중에 이식시에는 굳이 SMP 한것을 피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발배치가 SMP보다느 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SMP는 머리를 짧게 깎거나 일상생할에 큰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머리카락을 기르시면 직장동료들이 잘 눈치채지 못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SMP 시술 후 이틀후엔 머리를 감을 수 있으니 3일째 되는날 출근하시면 직장생활에 불편은 없을 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