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부터 빠지고 가늘어지는 확산형탈모에 대해 궁금합니다.

 
 

정수리부터 점점 머리카락이 빠지고 가늘어지는 게 확산형 탈모라고 들었는데요. 저번에도 문의 드렸었지만, 아버지 쪽에 가족력이 대대손손 있으세요. 탈모 아닌 분들이 없을 정도로요. 제가 딸임에도 탈모증세가 있는 것이 가족력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어서 또 문의드립니다. 제가 보기에는 확산형 탈모가 맞는 것 같은데, 어디선가 여성형 유전탈모라는 얘기도 봤거든요. 증상에 따라 치료법을 찾아야 하니, 제가 영양이 부족해서 생긴 확산형 탈모인지, 유전형 탈모인지 알고 넘어가야겠다 싶어서요. 여성이라도 유전형 탈모면 이마부터 넓어지는 남성탈모의 증상을 보이는 건가요..?

 

가족력인지 환경적인 요인인지 정확히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확산형탈모와 여성형 탈모도 명확히 구분되는 것이 아닙니다. 여성탈모치료와 확산형탈모의치료에 있어서 방법이 크게 다른 것은 아니며 치료 접근방법은 비슷합니다. 치료 반응에 따라 여러가지 치료법 중에 적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마가 넓어지는 증상이 어느 정도 인지가 중요합니다.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이마가 넓어지기 때문에 그 정도에 따라 탈모로 볼 수도 있고 단순한 노화로 볼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우선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상으로의 상담은 한계가 있습니다. 탈모를 많이 진료하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직접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