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에 기름기와 클로벡스 사용에 대한 질문입니다.

 
 

선생님 요 근래(2주전부터)에 머리에 기름이 갑자기 많이끼는데 원인을 모르겠어요. 병원에서는 몸이 이상이 생겨서라는데 정확한 이유는 말씀 안해주셨어요. 아침에 한번 꼭 머리를 깜는데요. 오후 2 ~ 4시 정도 되서 뒷머리 부분을 만져보면 머리에 기름기가 있는게 느껴지거든요. 한달 전부터 하루에 1알씩 종합영양제를 먹기 시작한거 이후로는 평상시랑 똑같이 지내는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야식이나 기름기 있는 음식을 즐겨 먹는것도 아니고 술,담배도 안하는데 영양공급이 너무 잘되면 머리에 기름기가 많이 흐를수 있나요?? 사람들이 하는 말중에 너무 잘먹어서 피부에 기름기가 좔좔 흐른다는 말이 있잖아요. 하루에 한알씩 종합영양제 + 아침점심저녁 3끼 안거르고 좋은 영양소 위주로 잘 먹어도 머리에 기름기가 낄수 있나요? 그리고 병원에서 클로벡스액 0.05% 처방받았는데 일주일에 2회 5분정도 마사지하고 샴푸하라고 하셨거든요. 찾아보니까 건선에 사용되는 약품 같은데 저 같은 경우에도 써도 문제 없나요?


피지선이 발달하는 경우 그럴 수 있습니다. 계절적인 요인이나 나이에 따라 피지선이 활동하는 정도가 다릅니다. 그 차이가 클 경우 본인이 증상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식사량으로 피지선 분비가 큰 차이가 나지는 않을 것입니다만, 과도하게 살이 많이 찌시거나 하셨으면 피지선이 과증식해서 많은 기름을 분비할 수도 있습니다. 종합영양제나 일반적인 식사가 주요한 원인이 될 가능성은 적을 것 같습니다. 글로벡스를 현재 쓰셔도 되는 지 여부는 처방해주신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두피상태를 온라인으로는 알 수가 없기 때문에 확실히 말씀드리기가 힘듭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