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3가 탈모를 일으키나요?


 
 

약 8년전부터 탈모가 있는 여성입니다. 병원을 많이 방문했었는데 빈혈 때문이라는 이야기도 들었었고, 휴지기성 탈모란 말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1년 반전에 자궁절제술을 했는데 그것 때문이란 말도 들었습 니다. 탈모때문에 오메가 3도 복용을 하고 있는데 어디서 보니 오메가 3가 오히려 머리를 빠지게 한다는 소릴 듣고 우울감에 빠져있습니다. 뭐가 사실인지 아닌지 궁금하고 걱정만 남아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모든 여성 탈모 환자분들은 호르몬과 전체적인 컨디션에 관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여성 탈모를 일으 킬수 있는 원인은 말씀하신 내용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휴지기성 탈모는 일시적인 탈모이지만, 자궁절제술로 인한 신체의 스트레스는 탈모를 가속화할수 있습니다. 오메가 3에 관해서는 탈모와 관련이 있단 말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또한 모발 성장과 탈모에 있어서 오메가 3의 역할에 대한 과학적 연구도 아는 바가 없습니다. 우선 탈모 전문병원에 가셔서 여러검사와 상담을 받아보시고 필요한 약물 치료부터 시작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