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이후에 목감기 처럼 목이 따가워요

 
 

탈모때문에 2012년 8월부터 프로페시아를 복용중입니다. 약 복용 6개월이 지났을 때부터 만성적으로 목이 따갑기 시작했습니다.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고 항생제를 복용하니 나아졌지만 다시금 병이 재발했습니다. 담당 내과 선생님의 말로는 제 면역상태나 전반적인 몸상태가 좋지 않아서 증상이 생긴 것 같다고 하셨는데 제 생각에는 프로페시아의 부작용이 아닌가 싶네요. 어떤 것이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목이 따가운 증상과 프로페시아 복용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알려진 프로페시아의 부작용에는 말씀하신 내용의 증상이 없습니다. 다만 환자분이 프로페시아에 알러지가 있다면 그런 증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내과 선생님의 말씀처럼 면역 상태가 저하되어 그럴 수도 있고 알러지 때문일 수도 있으니,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프로페시아를 중단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기 전에 탈모 전문 병원에서 다시 한번 상담받아보시 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