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중인데 경과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25살 탈모환자로 군생활 2년간 아주 미세하게 탈모가 조금씩 진행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미한 변화라 조심해야겠다고 생각만하고 있었는데 대학복학후 스트레스 때문인지 가속화되어 1년만에 많이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프로페시아 처방을 받고 지금 2개월 가량 복용을 했습니다. 아직도 머리가 전에 비해 조금적게 빠지고 있지만 빠지는 머리를 살펴보니 약 복용이전에는 길이는 길지만 솜털처럼 얇고 연한색의 머리가 빠진반면 지금 빠지는 머리카락은 색도 까맣게 짙고 굵기도 이전보다 굵은(건강해보이는)머리카락이 빠지고 있습니다. 

지금빠지는 머리카락의 끝을보면 조그맣게 뿌리같은게 퇴화?된것처럼 조금남아있는걸 볼수있으며 머리카락자체는 튼튼해보이는데 이것이 저에게 좋은 증상인것인가요? 아니면 머리카락에 영양공급이 잘되어 머리카락은 건강해지더라도 모근이 약화되어 빠진 좋지않은 상황인가요? 선생님의 답변이 필요합니다!

 


남성형 유전성 탈모의 경우 휴지기탈모의 성향을 띕니다. 휴지기탈모는 직경이 가는 모발이 빠지는 현상입니다. 프로페시아로 인해 어느정도 직경이 굵어진 모발이 빠질 수는 있습니다만, 정상 모발굵기인 모발들이 많이 빠지고 있다면 이는 성장기탈모로 볼수 있습니다. 성장기탈모는 보통 항암치료중 방사선요법이나 화학요법 시 많이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또다른 성장기탈모는 독소에 중독되었거나 단백질을 생성하는 데 문제가 생기는 질환에 걸렸을때 생길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으로 정확히 판단할 수는 없으므로 가까운 탈모병원으로 가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