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 2주차인데 여성형유방이 생기는것 같아요

 
 

22살의 남자입니다. 남성형 탈모로 진단받고 2주전부터 프로페시아를 복용중인데 가슴이 점점 커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저 인터넷에서 본 부작용의 일부분에 대해서 너무 걱정을 해서 가슴이 점점 커지는것같이 착각하는게 아닐까도 생각해봤는데 날이 갈수록 점점 커지는 것이 맞는것 같단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이 경우에는 어떡해야하는지, 또 약물 부작용으로 생기는 여성형유방은 지방이 많아져서 그런것인지 아님 유방조직이 증가되서 그런것인지도 궁금하네요.. 답변부탁 드립니다.


확실히 여성형 유방이라 의심이 되신다면 유방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여성형 유방은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는 분들중 1%내로 일어나는 드문 부작용인데, 여성형유방의 경우 프로페시아를 복용하지 않은 젊은 남성에서도 충분히 일어날수 있는 증세입니다. 그리고 2주 복용만으 로 눈에 띌만큼 크기가 증가하기도 힘들고, 상상만으로 치부하기에도 확실히 보이는 증상이라니 검사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약때문이라면 약을 끊고 경과를 지켜볼수도 있고 약의 용량을 반으로 줄여 복용하면 서 살펴보는것도 방법의 일환입니다. 여성형유방은 지방이 증가라기 보다는 유방의 유선조직의 증가때문 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병원에 방문해서 상담 및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