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후 미녹시딜의 사용시기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원장님. 모발이식 이 후 원장님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궁금한 점이 한가지 있어서 여쭤볼라고 왔습니다. 전 모발이식 후 2주 되면서 미녹시딜 카피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사용하면서 좁쌀같은 뽀록지나 가려움 증상이나 이런 것이 없습니다. 이식부위는 살짝 붉은 색을 띄긴 하지만 이것은 사용하기 전부터 그랬었구요.. 딱지는 눈에 안 띌정도로 깨끗한 상태 입니다. 이런 상태면 미녹시딜을 계속 사용해도 된다고 판단되나요? 그리고 전에 원장님 블로그에서 봤는지 어디서 봤는지 기억은 잘 안나지만 모발이식 후(상처 아물시점에) 미녹시딜을 사용해주면 이식모 탈락양을 줄여주고 이식한 모가 빨리 자라도록 기간을 단축해준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원장님의 블로그에서 많은 도움을 얻으면서도 평소 성심성의껏 답변하시는 글을 보고 저도 질문을 올려봅니다. 즐거운 나날 보내시고요, 감사합니다~!

 


제가 수술한 환자들에게는 수술 뒤 한달이 지나면 사용하시라고 권하고 있습니다만, 의사마다 견해가 조금씩 다릅니다. 2주차에 쓰시는 것을 권하는 의사들도 있습니다. 제 견해로는 미녹시딜이 동반탈락을 줄여줄 수는 있겠으나 이식모탈락을 줄이고 이식모발을 빠르게 성장시키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격려의 글 감사합니다. 더 좋은 글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