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를 복용하다가 부작용 걱정에 중단했습니다.

 
 

27살 남자입니다. 초기와 중기와 중기의 정도의 탈모입니다만 3년전에 프로페시아를 처방받아서 복용하기 시작했었습니다. 약 복용으로 꽤나 탈모에 효과를 얻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열심히 복용하던중 인터넷을 통 해 프로페시아의 각종 부작용에 대해서 접하고 겁이나서 약을 끊었더니 다시금 탈모가 시작되었습니다. 마치 약 을 한번도 복용하지 않았던 것처럼 탈모가 생기더군요. 다시금 약을 복용할까하는데, 약 복용을 다시하면 약복용 후 탈모가 멈췄던 때로 다시 돌아갈수 있을까요?

 

질문하신 분이 말씀하신 탈모 양상은 "catch-up hair loss"-따라잡기 탈모 인것 같습니다.프로페시아를 복용하 시다가 중단을 하면 약으로 얻었던 효과가 사라지게 되어 그간에 약에 의해서 멈췄줬던 모든 탈모가 일어나서 마치 약을 복용안하고 방치한 상태로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복용하시더라도 전의 상태로 돌아갈 가능성은 적고 아마도 더이상의 탈모는 일어나지 않게 막아줄수 있을것입니다. 처음에 약을 한달정도 복용해보 시면 부작용의 발생 유무를 판단하실수 있습니다. 한달 복용상에서도 아무런 부작용이 생기지 않았다면 계속해 서 별탈없이 복용할수 있는 것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