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후에 M자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24살 대학생이구요 스무살때 이마모양을 좀 교정하려고 헤어라인 교정을 받앗는데 탈모가 없엇는데 헤어라인 심은부위 위쪽으로 M자탈모가 진행되엇네요.. 

 그래서 모나드와 미녹시딜 한지는 한달넘어가는데요 병원에서는 심하지 않을때 와서 탈모치료효과가 클것으로 말햇는데 저는 너무걱정이네요.. 지금 잔머리들이 빛에 비쳐보면 많은데 이잔머리들이 탈모로 가늘어진것인지.. 아니면 다시 새로 나는건지 잘모르겠네요.. 

 그리고 만약 이 잔머리들이 나는머리카락이라고 해도 .. 예전처럼 굵어 질수 있을까요??ㅠ 그리고 먹는 피나스테리드제가 수십년동안 내성없이 효과가 지속될수 있을까요..

 

피나스테라이드의 효과 지속은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수치로 이야기 하기는 어렵습니다. 언젠가는 피나스테라이드가 억제하고 있는 약효보다 탈모의 속도나 강도가 높아져 약효가 낮아지는 것 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제가 진료하고 있는 환자중에 14년간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면서 계속 효과를 보는 분도 있는가 하면 복용 후 1년 반 만에 탈모진행이 약효를 앞지른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으로는 꾸준히 약을 복용하며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20세에 모발이식을 받을 때 유전 탈모가 확실했다고 하더라도, 탈모의 추이를 좀 더 지켜보며 수술 시기를 고려하는 편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http://www.baldingblog.co.kr/581 위 url에 쓴 글을 읽어보시면 본인의 상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모발이식 후에 일어나는 추가 탈모의 상황은 누구에게나 걱정이 되고 초기탈모보다 더 큰 정신적 혼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마음이 조급해 지고 판단력이 흐려지지 않도록 차분하게 해결책을 찾아보길 바랍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