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 앞머리 고민 해소의 유일한 해결책?



2011년 03월 17일 (목) 17:28:50 서지은 기자 seo@kdpress.co.kr

헤어라인 교정, 앞머리 고민 해소의 유일한 해결책?


당신의 앞머리가 아직도 답답한 뱅 스타일에 얽매여 있다면, 아쉽지만 올 봄 대세인 헤어라인을 시원하게 드러낸 스타일에 밀리게 될 것이다. 드러날 듯 말 듯한 헤어라인 연출을 위한 스타일로 바꾸어 보거나 시원하게 이마위로 머리를 말아 올려보자.

지난해 겨울 각종 시상식이 열린 레드 카펫에서 약속이나 한 듯 연예인들은 너도 나도 아름다운 헤어라인을 뽐내고 나섰다. 지금까지 뱅 스타일로 조금이라도 어려 보이려고 노력했다면, 이제는 말끔한 헤어라인 노출로 진짜 동안을 과시하는 모습이 많이 보인다. 뱅 스타일로 감추는 나이보다, 얼굴 윤곽을 모두 드러낸 동안 아우라가 올 봄 브라운관과 거리를 강타하고 있다.

◇왜 이마를 가리는 것보다 드러낸 것이 아름답고 어려 보이는가?
물론 이마를 드러낸다고 모두가 아름답고 어려 보이는 것은 아니다. 얼굴의 윤곽을 결정하는 헤어라인이 아름답지 못하다면 오히려 안 드러낸 것만 못하다. 헤어라인의 위치가 너무 위에 있어 이마가 넓은 경우 혹은 헤어라인의 귀퉁이가 각이 진 경우라면, 아쉽지만 계속해서 뱅스타일이나 다른 방법으로 이마를 가리는 편이 도움 된다.

◇어떻게 해야 아름다운 헤어라인을 가질 수 있는가?
얼굴도 작고, 턱도 갸름한데 이마만 드러내면 굴욕모드가 되버리는 사람들이 있다. 아름다운 헤어라인을 원한다면 안타깝지만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 이외에는 방법이 없다. 설령 시술이라는 단어가 무서워서 반영구 화장을 선택하는 우를 범할 바에는 차라리 계속해서 이마를 가리는 방법이 낫겠다.

◇헤어라인 교정?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궁극적인 해결책은 모발이식이다. 화장이나 문신을 통한 방법은 오히려 헤어라인의 모양을 더 나쁘게 만들거나 지울 수 없는 후회를 남길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이식을 통해서 진행되지만 크고 복잡한 수술이 아니다. 하지만 남성들을 위한 모발이식과는 조금 다르게 생각하는 것이 좋다. 헤어라인 교정은 본인의 모발을 이용해 이식하게 되므로 이식 시 방향과 디자인만 잘 된다면 자연스러우면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의 사례 (사진제공=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헤어라인 교정을 하려면 어떻게? 어떤 병원 가야 하나?
헤어라인 교정은 당연히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가야 한다. 하지만 본인들이 눈 성형과 코 성형을 위해 다녔던 성형외과를 찾아가서 헤어라인 교정을 해달라고 조르지는 말자. 모발이식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이 아니라면 그 결과를 장담할 수 없다. 단순히 모발을 채취해서 이식만 하면 되는 간단한 수술이라고 생각하고 덤벼들었다가는 두 번 다시 이마를 드러낼 수 없는 절망적인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헤어라인이 가지는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경험이 많은 병원을 찾도록 하자.

◇헤어라인 교정의 특성?
NHI 뉴헤어 여성 헤어라인 전문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는 "헤어라인 교정에서는 디자인, 방향성, 이식 위치에 따른 모발의 굵기,  이식모의 밀도가 결과를 자연스럽게 만들기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라고 말했다. 이 네 가지 중 어느 하나라도 부족하다면 어색함을 지울 수 없게 된다.

김 원장은 "최근 올림머리 스타일이 너무 깔끔하게 묶는 것보다는 자연스러움을 살려줄 수 있도록 옆머리도 남겨두고, 귀 옆 애교머리도 살짝 컬을 주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헤어라인 쪽의 모발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예쁜 헤어라인이 드러나도록 머리를 묶으면 얼굴도 작아 보이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의상과 매치도 수월하다.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아름다운 스타일에 도전하려는 사람들은 충분한 시술 경험이 있고, 본인의 얼굴형과 헤어스타일을 고려해 조언해 줄 수 있는 모발이식전문병원을 고르는 것이 좋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 NHI(뉴헤어 모발이식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