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탈모 질문입니다.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이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나요?

◈ 여성탈모 질문입니다.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이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탈모가 조금씩 진행중인 30대 여자입니다. 궁금한 것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여자들도 유전적으로 탈모가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남성들의 유전적 탈모 패턴과는 다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남성들은 유전적으로 탈모 성향이 있는 가족력이 있으면 탈모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데반해, 여자들은 가족력이 있어도 남성에 비해서 유전적으로 탈모가 생길 확률이 많이 낮은것 같고요. 이러한 현상들은 에스트로겐이 탈모 성향으로부터 모발을 지켜주는 이유 때문인 것인가요?



에스트로겐이 여성들의 유전적 탈모 성향을 보호해준다는 증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여성들의 탈모 이유도 아직 설명되지 않고 있고요. 남성형 탈모 패턴은 말그대로 남성들만이 가지고 있는 문제이며 눈에 보이는대로 패턴이 정해져서 노우드 패턴을 따르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유전적으로 탈모 성향이 강하더라도 탈모가 일어날 확률이 낮으며 패턴 또한 남성들의 그것과는 다릅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루드윅 패턴을 따라 탈모가 진행되는 편이며 ,일반적으로 두피의 전반적인 곳에서 탈모가 생깁니다. 운이 좋게도 남성들의 경우에는 프로페시아라는 약이 사용되지만, 여성들의 경우에는 미녹시딜의 국소 도포외에는 FDA에서 승인된 탈모 치료 방법이 없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