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를 끊은 뒤 모발 상태가 더 좋아질 수도있나요?

◈ 프로페시아를 끊은 뒤 모발 상태가 더 좋아질 수도있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남성형 탈모가 있어서 19세때부터 작년 7월까지 담당 선생님으로부터 처방받아서 프로페시아를 복용했습니다. 복용 초반에는 효과가 있는 듯 했으나, 시간이 경과하면서 효과도 떨어지는 것 같고 평생동안 매일 복용해야할 스트레스에 약을 임의대로 끊었습니다. 그러자 3개월정도 쉐딩현상이 일어나 많은 양이 빠지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조금 더 경과하자 매우 놀랍게도 모발이 매달 간격으로 자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다 비용문제 때문에 프로스카를 복용했었는데 가끔씩 나눠서 먹을때 하루 용량보다 많이 복용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때마다 생기던 발기부전도 말끔히 사라져서 부작용 걱정도 사라졌고요. 저처럼 약을 끊은 후에 모발 상태가 더욱 좋아진 사람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계속 이런 상태가 지속될는지도 궁금하고요. 그리고 니조랄 샴푸를 사용하고 있는데 제 생각에는 탈모에 효과가 있는 것 같은데 , 제생각이 맞는지도 궁금합니다.

남성형 탈모로 수년간 프로페시아를 복용한 후에 끊은 뒤 모발 상태가 좋아진 케이스는 처음 들어봅니다. 대개는 잘 아시는 것처럼 약을 복용한 후에 끊었을 경우 그간에 약의 힘으로 버텨왔던 탈모를 누르는 힘이 사라져서 난 세월의 탈모까지 동반되어서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니조랄 샴푸는 비듬 치료에 효과가 있는 제품이며 탈모 방지에 만족할만한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기가 힘듭니다. 어쨌든, 환자분의 모발 상태가 약을 끊은 후에도 더 좋아져서 축하드린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와는 반대가 되는 케이스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좀 더 경과를 관찰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