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치료에 프로스카를 나누어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탈모치료에 프로스카를 나누어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남성형 탈모때문에 프로페시아를 8개월정도 복용했었습니다. 복용 3-4개월째부터 약효가 나타나면서모발도 점차 굵어지는 것 같고 탈모량도 감소했습니다. 다른 부작용도 없어서 계속 복용하려던 중에 프로스카 라는 약을 알게되었습니다. 프로페시아와 같은 피나스테라이드 제재인데 양만 5mg로 프로페시아에 비해서 5배의 농도를 포함하더군요. 알아보니 30정에 가격은 똑같고요. 그래서 프로스카를 처방받아서 한알을 4등분하면 1.25mg이되니까 같은 가격에 하루가 아닌 4일을 복용하게 되는 셈인걸 알게되었습니다. 프로스카로 바꿔서 복용하려는 마음에 담당 선생님에게 처방을 부탁드렸더니 약을 나누는 과정에서 정확한 양으로 나눠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는게 나을 거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런 이유로 탈모치료로 프로스카를 처방하는 것이 잘 추천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프로스카는 프로페시아와 성분은 동일하나 함량이 다를뿐입니다. 알고 계신대로 프로스카가 5배로 함량이 많기 때문에 4등분 내지는 5등분을 해서 복용하면 됩니다. 저는 프로페시아의 가격적 부담에 대해 고민하는 환자들에게는 언제나 프로스카를 처방해주었습니다. 저뿐 아니라 많은 곳에서 이와같이 프로스카를 쪼개어 복용하고 있습니다.

단지 정확히 5등분하기 힘들기때문에 4등분해서 용량이 초과하더라도 복용하도록 권하고 있고요. 자르는 과정에서 1일 용량인 1mg보다 덜 혹은 더 양이 변동되더라도 매일 꾸준히 복용한다면 이정도의 초과분은 약효에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 꾸준히 복용을 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걱정하지마시고 프로스카로 처방받아 4등분한 뒤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페시아와 프로스카의 차이에 대한 포스팅이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프로페시아와 제네릭 약품과의 차이점, 그리고 프로스카에 대해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