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를 예견 할 수 있는 모발의 변화가 있나요?

◈ 탈모를 예견 할 수 있는 모발의 변화가 있나요?

안 녕하세요 김진오 선생님 거울을 보다가 제 헤어라인 부근에서 대부분이 직모인데 군데군데 몇 부근의 모발이 약간 곱슬거리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탈모의 초기 증상인 모발의 가늘어짐과 같은 것인가요? 근처의 원래 모발에 비해서 곱슬거리는 모발들이 특별히 가늘어 보이지는 않지만, 직모들보다 더 잘빠지는 것으로 미루어 약한 것으로는 추정이 됩니다. 탈모 증상이 시작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눈에 보이는 모발들이 약해지고 가늘어지고 있는 것이 탈모의 진행을 알리는 것일 수는 있지만 약간 곱슬거리는 모발들은 직모의 성격을 지니는 원래의 모발들과 다른 모발주기(hair cycle)를 거치고 있는 과정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직접 보지 않고 검사도 안한 상황에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는 힘듭니다. 탈모 여부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몇 가닥의 모발로 의심하시는 것보다, 직접 내원하셔서 모발숱검사와 정밀촬영을 통해 부위별 모발의 굵기와 밀도 파악을 통해 진단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탈모가 진행하시는 분들은 탈모 초기에 모발의 미세화 현상이 없이도 모발의 숱이 줄어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